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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프로그램에 활용된 툴
상세정보
프로그램 정보
※ 준비물 전체는 진행 가이드에서 단계별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학습목표
1. 용도에 알맞은 디자인이 적용되었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.
2. 우리가 상상한 학용품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.
3. 디자인 발상을 통해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습니다.
2. 우리가 상상한 학용품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.
3. 디자인 발상을 통해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습니다.
진행가이드
총 2차시(80분)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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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
내 책상 위에 있는 학용품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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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
친구 학용품과 비교해서 같은 종류의 다른 디자인을 함께 살펴보면서 다른 점, 같은 점 등을 이야기 나누고 이유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눠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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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
모둠을 나눠 [툴]그리며 말하기 활동을 위해 학용품 하나씩을 선택합니다.* 아이디어를 내기 전에 생각을 유연하게 하기 위한 활동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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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
모둠에서 선택한 학용품을 주제로 정하여 한 명씩 돌아가면서 상상하는 것을 이야기 하면, 나머지 모둠원이 그 모습을 그려보기로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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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
교사는 그려진 내용들을 보면서 다음시간에 진행할 스캠퍼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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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
사용한 재료와 용구를 정리하고 다음 차시를 예고하며 마무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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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
지난 시간에 했던 활동들을 이야기 나누며 상기시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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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
[툴]스캠퍼에 대해 설명을 진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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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
모둠에서 선정한 학용품을 변화시키기 위해 [툴]스캠퍼의 7가지 기법을 차례로 적용하며 아이디어를 기록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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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
모둠원이 상의하여 채택된 아이디어는 하나씩 종이에 가볍게 키워드와 그림으로 표현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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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
모든 활동이 마무리 되었다면 반 전체에게 아이디어를 공유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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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
이번 시간 소감을 나누며 마무리합니다.
멘토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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